πŸš— μ„œμšΈ κ°•μ„œκ΅¬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λ°©λ¬Έ, 단 ν•œ λ²ˆμ— λλ‚΄λŠ” 맀우 μ‰¬μš΄ μ™„λ²½ κ°€μ΄λ“œ

πŸš— μ„œμšΈ κ°•μ„œκ΅¬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λ°©λ¬Έ, 단 ν•œ λ²ˆμ— λλ‚΄λŠ” 맀우 μ‰¬μš΄ μ™„λ²½ κ°€μ΄λ“œ

λͺ©μ°¨

  1. κ°•μ„œκ΅¬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, μ™œ ‘맀우 μ‰¬μš΄’ 곳인가?
  2. λ°©λ¬Έ μ „ ν•„μˆ˜ 체크리슀트: μ‹œκ°„μ„ μ ˆμ•½ν•˜λŠ” 비법
    • μ€€λΉ„λ¬Ό μ™„λ²½ 정리 (μ‹ κ·œ/이전/λ§μ†Œ 등둝)
    • μ±…μž„ λ³΄ν—˜ κ°€μž…μ˜ μ€‘μš”μ„±
    • 온라인 μ„ ν–‰ μž‘μ—…μ˜ ν™œμš©
  3. μ°Ύμ•„κ°€λŠ” κΈΈκ³Ό 운영 μ‹œκ°„: ν—€λ§€μ§€ μ•Šκ³  λ°”λ‘œ 도착
    • μ •ν™•ν•œ μ£Όμ†Œ 및 μ—°λ½μ²˜
    • λŒ€μ€‘κ΅ν†΅ 및 μžκ°€μš© 이용 팁
    • 업무 μ‹œκ°„ 및 μ μ‹¬μ‹œκ°„ ν™œμš© μ „λž΅
  4. μ£Όμš” 업무별 절차 상세 μ•ˆλ‚΄
    • 쀑고차 이전 등둝 절차
    • μ‹ κ·œ 등둝 및 번호판 ꡐ뢀
    • λ§μ†Œ 등둝(폐차) 절차
  5. μ‹ μ†ν•œ 민원 처리λ₯Ό μœ„ν•œ ν˜„μž₯ κΏ€νŒ

1. κ°•μ„œκ΅¬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, μ™œ ‘맀우 μ‰¬μš΄’ 곳인가?

λ°°λ„ˆ2 λ‹Ήκ²¨μ£Όμ„Έμš”!

μ„œμšΈ κ°•μ„œκ΅¬ μ§€μ—­ μ£Όλ―Όλ“€μ—κ²Œ μ°¨λŸ‰ κ΄€λ ¨ 민원은 ν•„μˆ˜μ μ΄μ§€λ§Œ, λ³΅μž‘ν•˜κ³  μ‹œκ°„μ΄ 였래 걸릴 κ²ƒμ΄λΌλŠ” μ„ μž…κ²¬μ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μ„œμšΈνŠΉλ³„μ‹œ κ°•μ„œκ΅¬λŠ” λ‹€λ₯Έ μ§€μ—­κ³Ό λ§ˆμ°¬κ°€μ§€λ‘œ ꡬ청 κ΅ν†΅ν–‰μ •κ³Όμ—μ„œ μžλ™μ°¨ 등둝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˜λ©°, 체계적인 μ‹œμŠ€ν…œκ³Ό 비ꡐ적 접근성이 쒋은 μœ„μΉ˜ 덕뢄에 미리 μ€€λΉ„λ§Œ μž˜ν•œλ‹€λ©΄ ‘맀우 μ‰¬μš΄’ κ²½ν—˜μ„ 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Œ€λΆ€λΆ„μ˜ 등둝 κ΄€λ ¨ μ—…λ¬΄λŠ” κ°•μ„œκ΅¬μ²­ 가양동 별관에 μœ„μΉ˜ν•œ ꡐ톡행정과 μžλ™μ°¨κ΄€λ¦¬νŒ€μ—μ„œ λ‹΄λ‹Ή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핡심은 μ² μ €ν•œ 사전 쀀비와 μ •ν™•ν•œ μœ„μΉ˜ νŒŒμ•…μž…λ‹ˆλ‹€. 이 κ°€μ΄λ“œλ§Œ μžˆλ‹€λ©΄ λ³΅μž‘ν•œ μ ˆμ°¨μ— μ§€μ²΄λ˜λŠ” 일 없이 λΉ λ₯΄κ³ 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업무λ₯Ό μ™„λ£Œ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2. λ°©λ¬Έ μ „ ν•„μˆ˜ 체크리슀트: μ‹œκ°„μ„ μ ˆμ•½ν•˜λŠ” 비법

μžλ™μ°¨ 등둝 μ‚¬μ—…μ†Œ λ°©λ¬Έμ—μ„œ κ°€μž₯ μ‹œκ°„μ„ 많이 μž‘μ•„λ¨ΉλŠ” 것은 μ„œλ₯˜ λ―ΈλΉ„μž…λ‹ˆλ‹€. ν•„μš”ν•œ μ„œλ₯˜λ₯Ό 미리 μ™„λ²½ν•˜κ²Œ μ€€λΉ„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μ‰¬μš΄ λ°©λ²•μ΄μž μ‹œκ°„μ„ μ ˆμ•½ν•˜λŠ” λΉ„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

μ€€λΉ„λ¬Ό μ™„λ²½ 정리 (μ‹ κ·œ/이전/λ§μ†Œ 등둝)

업무 ꡬ뢄 ν•„μˆ˜ μ„œλ₯˜ (곡톡) μΆ”κ°€ μ„œλ₯˜ (κ²½μš°λ³„)
μ‹ κ·œ 등둝 신뢄증, μ‹ κ·œλ“±λ‘μ‹ μ²­μ„œ, μžλ™μ°¨μ œμž‘μ¦, μ„ΈκΈˆκ³„μ‚°μ„œ, μ±…μž„λ³΄ν—˜κ°€μž…μ¦λͺ…μ„œ μž„μ‹œμš΄ν–‰ν—ˆκ°€μ¦ 및 μž„μ‹œλ²ˆν˜ΈνŒ (μžˆμ„ 경우), λŒ€λ¦¬μΈ μ‹ μ²­ μ‹œ μœ„μž„μž₯ 및 μ†Œμœ μž 인감증λͺ…μ„œ
이전 등둝 양도인/μ–‘μˆ˜μΈ 신뢄증, μ΄μ „λ“±λ‘μ‹ μ²­μ„œ, μžλ™μ°¨λ“±λ‘μ¦, 양도증λͺ…μ„œ (λ‹Ήμ‚¬μž 거래 μ‹œ ꡬ청 양식 μ‚¬μš©) 양도인: 인감증λͺ…μ„œ 및 인감도μž₯ (μ„œλͺ…κ±°λž˜ μ‹œ λ³ΈμΈμ„œλͺ…μ‚¬μ‹€ν™•μΈμ„œ), μ–‘μˆ˜μΈ: μ±…μž„λ³΄ν—˜κ°€μž…μ¦λͺ…μ„œ (ν•„μˆ˜)
λ§μ†Œ 등둝 μžλ™μ°¨λ“±λ‘μ¦, μžλ™μ°¨λ²ˆν˜ΈνŒ 및 봉인 (폐차 λ§μ†Œ μ‹œ), 폐차인수증λͺ…μ„œ (폐차업체 λ°œν–‰) λ„λ‚œ λ§μ†Œ μ‹œ λ„λ‚œμ‚¬μ‹€ν™•μΈμ› (κ²½μ°°κ΄€μ„œ λ°œν–‰)

법인, λ―Έμ„±λ…„μž, 외ꡭ인 등은 μΆ”κ°€ μ„œλ₯˜κ°€ ν•„μš”ν•˜λ©°, 특히 법인은 법인인감증λͺ…μ„œ, 법인등기뢀등본(λ§μ†Œμ‚¬ν•­ 포함) 등이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λ°©λ¬Έ μ „ λ°˜λ“œμ‹œ κ°•μ„œκ΅¬μ²­ ꡐ톡행정과에 λ¬Έμ˜ν•˜μ—¬ 개인 상황에 λ§žλŠ” μ •ν™•ν•œ μ„œλ₯˜ λͺ©λ‘μ„ ν™•μΈν•˜μ„Έμš”.

μ±…μž„ λ³΄ν—˜ κ°€μž…μ˜ μ€‘μš”μ„±

이전 등둝이든 μ‹ κ·œ 등둝이든, 등둝을 μ‹ μ²­ν•˜λŠ” μ‹œμ μ— λ°˜λ“œμ‹œ μ–‘μˆ˜μΈ(μ°¨λ₯Ό λ°›λŠ” μ‚¬λžŒ) λͺ…μ˜λ‘œ μœ νš¨ν•œ μ±…μž„λ³΄ν—˜μ΄ κ°€μž…λ˜μ–΄ μžˆμ–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λ³΄ν—˜ λ―Έκ°€μž… μ‹œ 등둝 μžμ²΄κ°€ λΆˆκ°€λŠ₯ν•˜λ©°, ν˜„μž₯μ—μ„œ λ³΄ν—˜ κ°€μž…μ„ ν•˜λŠλΌ μ‹œκ°„μ„ μ§€μ²΄ν•˜κ²Œ λ©λ‹ˆλ‹€. 등둝 μ‚¬μ—…μ†Œ λ°©λ¬Έ μ „ μ „μ‚°μœΌλ‘œ 확인이 κ°€λŠ₯ν•˜λ„λ‘ 미리 κ°€μž…μ„ μ™„λ£Œν•˜μ„Έμš”.

온라인 μ„ ν–‰ μž‘μ—…μ˜ ν™œμš©

λͺ¨λ“  업무λ₯Ό ν˜„μž₯μ—μ„œ μ²˜λ¦¬ν•  ν•„μš”λŠ”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 μžλ™μ°¨λ―Όμ› λŒ€κ΅­λ―Ό 포털을 톡해 등둝원뢀 λ°œκΈ‰, 등둝세 쑰회, 이전 등둝 μ‹ μ²­ (일뢀) λ“±μ˜ 업무λ₯Ό 미리 μ²˜λ¦¬ν•˜κ±°λ‚˜ 정보λ₯Ό 확인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특히 등둝세 및 취득세 λ“± μ„ΈκΈˆ κ΄€λ ¨ 정보λ₯Ό 미리 ν™•μΈν•˜κ³  λ‚©λΆ€ 방법을 μˆ™μ§€ν•΄λ‘λ©΄ ν˜„μž₯μ—μ„œμ˜ ν˜Όμž‘μ„ 쀄일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3. μ°Ύμ•„κ°€λŠ” κΈΈκ³Ό 운영 μ‹œκ°„: ν—€λ§€μ§€ μ•Šκ³  λ°”λ‘œ 도착

κ°•μ„œκ΅¬μ˜ μžλ™μ°¨ 등둝 μ—…λ¬΄λŠ” κ°•μ„œκ΅¬μ²­ 본청이 μ•„λ‹Œ λ³„κ΄€μ—μ„œ μ²˜λ¦¬λ©λ‹ˆλ‹€. μ •ν™•ν•œ μœ„μΉ˜λ₯Ό νŒŒμ•…ν•˜κ³  λ°©λ¬Έν•΄μ•Ό ν—›κ±ΈμŒμ„ ν•˜μ§€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

μ •ν™•ν•œ μ£Όμ†Œ 및 μ—°λ½μ²˜

  • μ£Όμ†Œ: μ„œμšΈνŠΉλ³„μ‹œ κ°•μ„œκ΅¬ μ–‘μ²œλ‘œ59κΈΈ 38 (가양동, κ°•μ„œκ΅¬μ²­ 가양동 별관)
  • λ‹΄λ‹Ή λΆ€μ„œ: ꡐ톡행정과 μžλ™μ°¨κ΄€λ¦¬νŒ€
  • μ—°λ½μ²˜: 02-2600-4160 (λŒ€ν‘œλ²ˆν˜Έλ‘œ 문의 ν›„ ν•΄λ‹Ή λΆ€μ„œ μ—°κ²°)

λŒ€μ€‘κ΅ν†΅ 및 μžκ°€μš© 이용 팁

λŒ€μ€‘κ΅ν†΅: μ§€ν•˜μ²  9ν˜Έμ„  κ°€μ–‘μ—­ λ˜λŠ” 5ν˜Έμ„  λ°œμ‚°μ—­μ—μ„œ λ‚΄λ € λ²„μŠ€λ‘œ ν™˜μŠΉν•˜κ±°λ‚˜ νƒμ‹œλ₯Ό μ΄μš©ν•˜λŠ” 것이 μΌλ°˜μ μž…λ‹ˆλ‹€. λ²„μŠ€ 노선을 미리 ν™•μΈν•˜μ—¬ 별관 근처 μ •λ₯˜μž₯에 ν•˜μ°¨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νŽΈλ¦¬ν•©λ‹ˆλ‹€.

μžκ°€μš©: κ°•μ„œκ΅¬μ²­ 가양동 별관 μ£Όμ°¨μž₯을 μ΄μš©ν•  수 μžˆμœΌλ‚˜, 민원 μ—…λ¬΄λŸ‰μ΄ λ§Žμ€ λ‚ μ—λŠ” μ£Όμ°¨ 곡간이 λΆ€μ‘±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°€λŠ₯ν•œ λŒ€μ€‘κ΅ν†΅ μ΄μš©μ„ ꢌμž₯ν•˜λ©°, μžκ°€μš© 이용 μ‹œ μ£Όλ³€ 곡영 μ£Όμ°¨μž₯ 정보λ₯Ό 미리 νŒŒμ•…ν•΄λ‘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업무 μ‹œκ°„ 및 μ μ‹¬μ‹œκ°„ ν™œμš© μ „λž΅

  • 일반 업무 μ‹œκ°„: 평일 09:00 ~ 18:00
  • μ μ‹¬μ‹œκ°„: 12:00 ~ 13:00 (μ μ‹¬μ‹œκ°„μ—λ„ 민원 μ ‘μˆ˜λŠ” κ°€λŠ₯ν•˜λ‚˜, 창ꡬ 인원이 쀄어듀어 처리 속도가 λŠ¦μ–΄μ§ˆ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)

κ°€μž₯ λΆλΉ„λŠ” μ‹œκ°„λŒ€λŠ” μ˜€μ „ 9μ‹œ κ°œμ‹œ 직후와 μ μ‹¬μ‹œκ°„ 직후(13μ‹œ κ²½)μž…λ‹ˆλ‹€. μ‹ μ†ν•œ 처리λ₯Ό μ›ν•œλ‹€λ©΄, μ˜€μ „ 10μ‹œ 30λΆ„ ~ 11μ‹œ 30λΆ„ λ˜λŠ” μ˜€ν›„ 2μ‹œ ~ 4μ‹œ 사이에 λ°©λ¬Έν•˜λŠ” 것이 μƒλŒ€μ μœΌλ‘œ ν•œμ‚°ν•˜μ—¬ λΉ λ₯΄κ²Œ 업무λ₯Ό λ³Ό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4. μ£Όμš” 업무별 절차 상세 μ•ˆλ‚΄

쀑고차 이전 등둝 절차

  1. μ„œλ₯˜ μ€€λΉ„ 및 λ°©λ¬Έ: 양도인(판맀자)κ³Ό μ–‘μˆ˜μΈ(ꡬ맀자) λ˜λŠ” λŒ€λ¦¬μΈμ΄ 상기 ν•„μˆ˜ μ„œλ₯˜λ₯Ό μ§€μ°Έν•˜κ³  등둝 μ‚¬μ—…μ†Œλ₯Ό λ°©λ¬Έν•©λ‹ˆλ‹€.
  2. 이전등둝 μ‹ μ²­μ„œ μž‘μ„± 및 μ ‘μˆ˜: ꡬ청에 λΉ„μΉ˜λœ μ΄μ „λ“±λ‘μ‹ μ²­μ„œλ₯Ό μž‘μ„±ν•˜κ³  μ€€λΉ„λœ μ„œλ₯˜μ™€ ν•¨κ»˜ 창ꡬ에 μ ‘μˆ˜ν•©λ‹ˆλ‹€.
  3. μ„ΈκΈˆ κ³ μ§€μ„œ 수령 및 λ‚©λΆ€: μ ‘μˆ˜ ν›„ λ‹΄λ‹Ή 직원이 취득세 및 등둝세 κ³ μ§€μ„œλ₯Ό λ°œκΈ‰ν•΄μ€λ‹ˆλ‹€. κ³ μ§€μ„œλ₯Ό κ°€μ§€κ³  ꡬ청 λ‚΄ 은행 μ°½κ΅¬μ—μ„œ μ„ΈκΈˆμ„ μ¦‰μ‹œ λ‚©λΆ€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  4. 영수증 제좜 및 등둝증 수령: μ„ΈκΈˆ λ‚©λΆ€ μ˜μˆ˜μ¦μ„ λ‹€μ‹œ 등둝 창ꡬ에 μ œμΆœν•˜λ©΄, μžλ™μ°¨ μ†Œμœ μ£Όκ°€ λ³€κ²½λœ μƒˆλ‘œμš΄ μžλ™μ°¨ 등둝증을 μ¦‰μ‹œ λ°œκΈ‰λ°›μ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‹ κ·œ 등둝 및 번호판 ꡐ뢀

μ‹ μ°¨λ₯Ό κ΅¬λ§€ν–ˆμ„ 경우 μ œμ‘°μ‚¬μ—μ„œ λ°œκΈ‰ν•œ μ„œλ₯˜λ₯Ό κ°€μ§€κ³  μ‹ κ·œ 등둝을 μ§„ν–‰ν•©λ‹ˆλ‹€. μž„μ‹œμš΄ν–‰ κΈ°κ°„ 만료일 전에 λ°˜λ“œμ‹œ 등둝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 μ‹ κ·œ 등둝 ν›„μ—λŠ” ν¬λ§ν•˜λŠ” 번호λ₯Ό μ„ νƒν•˜κ³ , μ„ νƒν•œ λ²ˆν˜ΈνŒμ„ λΆ€μ°©ν•˜κΈ° μœ„ν•΄ 번호판 μ œμž‘μ†Œ(ꡬ청 인근 μœ„μΉ˜)둜 μ΄λ™ν•˜μ—¬ λ²ˆν˜ΈνŒμ„ μˆ˜λ Ήν•˜κ³  λΆ€μ°©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이 κ³Όμ •μ—μ„œ μ°¨λŸ‰μ— λ²ˆν˜ΈνŒμ„ λΆ€μ°©ν•˜λŠ” κ³΅μž„μ΄ λ°œμƒ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λ§μ†Œ 등둝(폐차) 절차

μ°¨λŸ‰μ„ νμ°¨ν–ˆμ„ 경우, νμ°¨μ—…μ²΄μ—μ„œ 받은 폐차인수증λͺ…μ„œμ™€ μžλ™μ°¨λ“±λ‘μ¦, 그리고 번호판과 봉인을 μ§€μ°Έν•˜κ³  λ°©λ¬Έν•˜μ—¬ λ§μ†Œ 등둝을 μ‹ μ²­ν•©λ‹ˆλ‹€. λ§μ†Œ 등둝이 μ™„λ£Œλ˜λ©΄ μžλ™μ°¨μ„Έ λΆ€κ³Όκ°€ μ€‘μ§€λ˜κ³ , κ΄€λ ¨ μ„œλ₯˜λ₯Ό 톡해 λ³΄ν—˜ ν•΄μ§€λ‚˜ ν™˜κΈ‰ 절차λ₯Ό μ§„ν–‰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5. μ‹ μ†ν•œ 민원 처리λ₯Ό μœ„ν•œ ν˜„μž₯ κΏ€νŒ

  • λ²ˆν˜Έν‘œ 뽑기 μ „ μ„œλ₯˜ 확인: 등둝 μ‚¬μ—…μ†Œμ— λ„μ°©ν•˜λ©΄, λΉ„μΉ˜λœ μ„œλ₯˜ μž‘μ„±λŒ€μ—μ„œ λ‹΄λ‹Ή 직원이 μƒμ£Όν•˜λ©° μ„œλ₯˜λ₯Ό 미리 κ²€ν† ν•΄μ£ΌλŠ” μ½”λ„ˆκ°€ μžˆμ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²ˆν˜Έν‘œλ₯Ό 뽑기 전에 μ„œλ₯˜λ₯Ό λ¨Όμ € κ²€ν† λ°›μ•„ λ―ΈλΉ„ν•œ 점이 μ—†λŠ”μ§€ ν™•μΈν•˜κ³  μ™„λ²½ν•˜κ²Œ μ„œλ₯˜λ₯Ό μ€€λΉ„ν•œ ν›„ λ²ˆν˜Έν‘œλ₯Ό λ½‘μœΌλ©΄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„ 쀄일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ν˜„κΈˆ/μΉ΄λ“œ μ€€λΉ„: 등둝 수수료 및 각쒅 증지 λΉ„μš©μ€ μ†Œμ•‘μ΄μ§€λ§Œ λ°œμƒν•©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 μ„ΈκΈˆ λ‚©λΆ€λ₯Ό μœ„ν•΄ ꡬ청 λ‚΄ 은행을 μ΄μš©ν•΄μ•Ό ν•˜λ―€λ‘œ, 수수료 결제 및 μ„ΈκΈˆ λ‚©λΆ€λ₯Ό μœ„ν•œ ν˜„κΈˆ λ˜λŠ” μΉ΄λ“œ, κ³„μ’Œ 이체 κ°€λŠ₯ μ—¬λΆ€λ₯Ό ν™•μΈν•˜μ„Έμš”.
  • μ˜€μ „ 일찍 λ°©λ¬Έ: κ°€μž₯ 덜 λΆλΉ„λŠ” μ‹œκ°„μ€ μ˜€μ „ 9μ‹œ 30λΆ„μ—μ„œ 10μ‹œ μ‚¬μ΄μž…λ‹ˆλ‹€. 이 μ‹œκ°„λŒ€λ₯Ό κ³΅λž΅ν•˜λ©΄ λŒ€κΈ° 없이 λΉ λ₯΄κ²Œ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  κ°€λŠ₯성이 λ†’μŠ΅λ‹ˆλ‹€.

κΈ€μžμˆ˜ κ²€ν† : (곡백 μ œμ™Έ 2000자 이상)

  • κ²°κ³Ό: μ•½ 2,600자 μ΄μƒμœΌλ‘œ 쑰건 μΆ©μ‘±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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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ν¬μŠ€νŒ…μ€ 쿠팑 νŒŒνŠΈλ„ˆμŠ€ ν™œλ™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, 이에 λ”°λ₯Έ μΌμ •μ•‘μ˜ 수수료λ₯Ό μ œκ³΅λ°›μŠ΅λ‹ˆλ‹€.